본문 바로가기
데이지 추천 책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지영)

by 책과 피아노 2021. 2. 16.

페이지 240, 출판사 샘앤파커스 (읽은때 20212)

 

책속에서

대체 무엇이 저에게 그런 자극을 주었을까요? 저는 공간을 정리하는 것이 곧 인생을 정리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공간이 바뀌면 기분이 달라지고, 기분이 달라지면 매일의 일상이 바뀝니다. 하루하루가 달라지면 결국 인생이 달라집니다. 정말 많은 분의 인생이 달라지는 것을 제 눈으로 똑똑히 확인했으니, 어떻게 이 일이 재미없을 수가 있을까요?

저는 먼저 짐을 모두 밖으로 꺼낸 후에 그 공간에서 만들 수 있는 최상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시켜 줍니다. 그런데, 짐을 꺼내는 데도 방법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한곳에 모으는 곳이 포인트입니다. 책이 많은 집에서는 방마다 들어찬 모든 책을 꺼내서 한 곳에 모읍니다. 옷이 많은 집도 옷장, 붙박이장, 서랍장마다 흩어져 있는 모든 옷을 꺼내어 한 곳에 모아 봅시다.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쓸데없는 물건을 버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땅한 곳에 기부하고 나눌 수도 있다면 그 버림의 가치는 더욱 높아집니다. 아름다운 가게나 당근마켓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방법들도 어렵다면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 장소에 물건을 내놓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물론 쪽지를 남겨야 합니다. 혹시 가져가실 분이 있다면 가져가시고, 없다면 스티커를 부착해서 버리겠다고 말입니다.

정해진 공간 하나를 집중적으로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조금씩 정리하는 방법보다 훨씬 효과적입니다. 집 안의 어느 한 공간이 순식간에 정리되는 것을 느끼고 나면 나머지 공간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책 소개

공간을 정리하는 일은 인생을 돌보는 일과 닮았다

tvN 신박한 정리화제의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이 소개하는

인테리어, 정리정돈, 공간 재구성의 모든 것

tvN 인기 예능 신박한 정리에서 출연자들의 집을 그야말로 환골탈태시켜주고 있는 화제의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의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방송에서 다 소개하지 못한 인테리어·정리수납 노하우를 비롯해 죽은 공간을 되살리고 편리함을 극대화하는 공간 재구성의 모든 것을 책에 담았다. 저자는 실제로 많은 사람이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고, 고정관념 때문에 불편을 불편인 줄 모른 채 산다고 지적한다. 인생도, 공간도 고정관념을 버리면 얼마든지 나에게 맞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철학이다. 책에 집약된 실용적 정리 노하우와 저자가 수년간 경험한 다양한 공간 재구성 에피소드를 통해 공간뿐 아니라 인생까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공간의 변화는 충분히 우리 삶의 변화를 이끈다. 자기만의 휴식 공간이 생긴 아빠, 예쁜 홈카페에서 하루를 여는 엄마, 스스로 자기 공간을 정리하는 아이들, 비로소 혼자 사는 낭만을 즐기게 된 1인 가구, 수십 년간 쌓아둔 잡동사니 살림을 덜어내고 홀가분해진 부모님 등. 아주 작은 변화로 물건도, 사람도 새 인생을 되찾을 수 있다. 하다못해 쓰기 편한 쪽으로 방향만 살짝 바꿔줘도 그동안 모르고 살아왔던 불편이 사라진다. 저자는 물건을 비우면 공간이 보이고, 공간이 보이면 비로소 사람이 보인다고 말한다. 공간을 나에게 맞게 효율적으로 바꾸고 채우는 방법을 알면 맥시멀리스트도 얼마든지 잘 정리된 편안한 공간에서 좋아하는 것들에 둘러싸여 행복해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소개 : 이지영

공간 크리에이터, 우리집공간컨설팅 대표이고, tvN [신박한 정리]의 공간 전문가이다.

정리왕 썬더이대표로 불리며 수많은 이들의 집을 더욱 편안하고 가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 학창 시절 IMF로 식구들이 뿔뿔이 흩어지는 경험을 한 후에 의 소중함을 마음 깊이 깨닫게 된 저자는 결혼 후 신혼집에서 취미 삼아 해본 인테리어와 가구 리폼이 주위에 입소문 나기 시작하며 공간 컨설팅·크리에이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대구에서 시작한 우리집공간컨설팅은 얼마 전 서울에도 직영점을 오픈해 더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동안 수많은 집을 180도 다른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저자는 친언니, 친누나, 친딸 같은 푸근함으로 의뢰인에게 다가가 인생을 정리하고 싶어 하는사람들의 마음을 진심으로 위로하며 진정성이 녹아 있는 공간을 만들어왔다.

정리수납, 인테리어 관련 강연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저자는 tvN 예능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 공간 전문가로 출연해 최적화된 공간을 선보이며 의뢰인들의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주고, ‘신박한정리수납 꿀팁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달라진 공간에서 사람들의 인생이 바뀌는 모습을 직접 목격하며, 공간에 행복을 더하는 노하우를 나누기 위해 오늘도 애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