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 노트

문화재와 함께 하는 축제! 즐겨보세요 / 20일‘대전산성 축제’, 21일‘택견한마당 축제’열려

by 책과 피아노 2012. 10. 19.

대전시는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 유산을 지키고 알기기 위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재와 함께하는대전산성축제20일 계족산성(사적 제355)과 장동산림욕장 일원에서,‘택견한마당21일 오후 3시부터 한밭수목원 잔디공원(엑스포 남문광장 자전거 대여점 앞)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대전산성축제계족산성 트레킹을 시작으로산성체험활동’,‘봉화 재현행사’,‘마당극’,‘진도북놀이공연’,‘산성사진전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의 첫 프로그램인 계족산성 트레킹은 오전 8시 가양 비래공원 약수터에서 출발하는 코스와 오전 10시 장동산림욕장에서 출발하는 두 코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희망자의 편의를 위해서 오전 9시 대전시청 앞에서 장동산림욕장으로 이동하는 버스 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세계무형문화유산 택견(중요무형문화재 제76)의 다양한 모습을 접할 수 있는택견 한마당행사에서는웃대아랫대택견대련’,‘본때 뵈기’, ‘막 뵈기등 택견의 화려한 기술을 볼 수 있는 공연과 더불어 참가자들이 함께 배울 수 있는 택견 생활체조도 실시될 예정이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우리의 문화재의 활용을 통한 우리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