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 노트

대전시 장애인채용박람회 성황

by 책과 피아노 2012. 10. 18.

대전시는 대전지방노동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 공동으로 17() 오후 2시부터 시청에서 장애인에게 희망의 바람을 불어넣어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2012 대전장애인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미소기획을 비롯한 45개 사업체가 참여, 전자·인쇄·현수막제작, 웹디자이너, 자동차부품 조립, 콜센터 전화상담, 제조관련, 생산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100여명의 장애인이 채용될 예정이다.

 

대전시 소재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총 출동해 다양한 체험활동이 전개되었고,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 커피 무료시음, 혈압 및 체지방측정, 헤어커트, 보조공학기기 및 장애인생산품 전시, 비누, 쇼핑백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장애인 고용을 위한 면접관, 채용관도 운영됐다.

 

1700여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장애인들의 취업에 대한 높은 열기와 취업에 대한 희망이 높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특수학급 및 특수학교 학생들 200여명이 면접을 통해 취업과 연계하는 채용의 장에 참여해 졸업 후 취업에 대해 희망을 갖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혜영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많은 기업체가 지속적으로 참여해 장애인들이 자립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일 할 기회를 주겠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기 좋은 행복한 도시 대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