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 노트

염홍철 대전시장 설맞이 인사

by 책과 피아노 2012. 1. 18.

 

설맞이 인사말씀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며칠 후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입니다. 151만 시민 모두 가족, 친지,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는 민선 5기의 실질적인 첫 해로 시민들의 원대한 희망과 꿈을 만들어 내는데 지역의 역량을 결집한 한 해였습니다.

세종시 원안 추진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 입지를 통해 대한민국 신중심도시로서의 위상과 저력을 대내외에 확인시켰으며, 녹색성장 잠재력 1, 광역자치단체 지속가능지수 1위 등 인간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미래도시로의 발전 전망과 기반을 인정받았습니다.

시민 여러분

2012년은 우리 대전에게 특별히 의미 있는 해가 될 것입니다.

대전에만 2조원이 투입되는 과학벨트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7월에는 세종시가 공식 출범하여 국무총리실을 비롯한 35개 정부부처 및 기관이 이주하게 됩니다. 이러한 호기(好期)를 바탕으로 사람이 모이는 부자도시 대전, 대한민국 신중심도시 대전건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기업과 기관·단체 유치를 통해 대전의 경제규모를 키우고, 행정수도에 걸맞는 도시의 품격을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의료, 교육, 교통, 엔터테인먼트 등 창조적 영감을 제공하고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대전만의 도시 특성을 가꾸어 가면서, 원도심 활성화를 통한 '지역의 균형발전' 시책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올해 우리 대전에선 세계조리사대회(5)와 국제푸드앤와인페스티벌(10) 등 대규모 행사가 대거 개최됩니다. 이들 행사의 성공적 개최가 대전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커다란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두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명절을 맞아 시에서는 원활한 교통소통대책과 성수품 물가안정 등 예견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대처함으로써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상진료, 청소, 교통, 상수도 등 시민생활과 직접 연관되는 민원을 명절 연휴기간 중에도 처리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하고 살기 좋은 대전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내 집 앞과 내 직장 주변 환경정비에 솔선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그늘지고 소외된 곳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도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넉넉한 명절이 되시기 바라며, 임진년 새해 시민 여러분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 1.

대전광역시장 염 홍 철